자주묻는 질문Handpiece FAQ

  • Home
  • 고객지원
  • 자주묻는 질문

핸드피스닥터 는 어떤종류의 핸드피스를 수리하나요?

핸드피스닥터는 핸드피스 수리 전문기업으로 NSK / KAVO / W&H / SIRONA ..etc 제조사별 모든 핸드피스를 수리하고있습니다.

 

종류별로는 하이스피드핸드피스, 로우스피드핸드피스(콘트라앵글), 임플란트수술용핸드피스,스트레이트, 마이크로모터 중심으로 수리하고있습니다.

 

대부분 카트리지(로터),헤드 백캡,샤프트(기어),주수구멍막힘,베어링을 수리하며 낙상충격으로 인해 파손된 경우는 판금으로 무상서비스 해드리고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핸드피스닥터 고객센터 070)4042-8083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피스 주요고장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핸드피스는 수리와 관리만 잘한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의료기기 입니다.

주로 하이스피드핸드피스가 초고속rpm(300,000회~400,000회) 회전력 때문에 압력이 높아 가장 많이 고장나고

로우스피드핸드피스도 고속rpm회전력(평균200,000회)으로 사용빈도가 높아 고장이 많이 발생합니다.

 

핸드피스 주요고장 증상중 가장 많은 부분은 치아삭제 할때 제일먼저 마찰이 생기는 버(bur)탈/부착, 버(bur)팅김/흔들림 입니다.

버에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대부분 스핀들(쳐크)문제이며 스핀들만 교체는 카트리지 전체의 수명단축으로 이어질수 있기때문에

부품전체의 벨런스를 위해서 카트리지를 교체해야 합니다.

 

카트리지는 대부분 스핀들을 기준으로 2개의 베어링과 임펠러로(제조사에따라 하우징모델도 있습니다.) 구성되어있는데 베어링은

임펠러의 에어압력으로 스핀들이 잘 돌아가도록 임펠러 양쪽에 맞물려 있고 카트리지에서 중요한 역활을 하고있습니다.

베어링은 무리한 사용과 기계적 마모로 인한 고장이 대부분 인데 주요 고장증상은 소음/진동이 커지고 파워가(삭제력)이 줄어드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부분 역시 베어링만 교체하는경우도 있지만 카트리지의 100%성능과 부품들의 벨런스를 위해서 가급적 카트리지 전체교체를 권유합니다.

 

버(bur)를잡아주고 탈/부착하는 백캡도 자주고장나는 부분인데 래치형 보다는 푸쉬형이 편리성 때문에 많이 보급화 되어있습니다.

백캡도 오래사용하다보면 스프링등 내부부품이 마모되어 작동이 되지않는 경우 수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델규격에 맞는 캡으로 교체 해야합니다.

 

로우스피드핸드피스의 경우는 마이크로모터로 전달되어 구동되기 때문에 중간에 미들기어(샤프트)가 있습니다.

핸드피스 프랩할때 힘이없거나 진동/소음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미들기어가 수명을 다했기때문에 모델규격에 맞춰서 교체수리 해야합니다.

버(bur)가 좌우로 흔틀리는 유격은 베어링마모 혹은 오링/와샤가 고무경화 혹은 마모되어 카트리지를 제대로 잡아주지 못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핸드피스닥터에서는 핸드피스를 언제든지 쾌적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검수/진단/수리/보증 으로 완벽하게 리페어 서비스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수리접수 및 전화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핸드피스닥터 ☎ 고객센터 070)4042-8083

 

 

 

 

핸드피스 수리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핸드피스닥터, 수리비용


핸드피스 수리비용은 제조사와 모델에따라 상이하게 책정될수 있기때문에 정확한 견적금액은 제조사 및 모델명을 알려주시거나

제품사진(모델명을 잘 모를경우)을 휴대폰(010-2753-8083)으로 보내주시면 대략적인 수리견적 금액을 안내해 드릴수 있습니다.

 

정확한 수리비용은 핸드피스닥터 본사 수리센터로 택배발송 하시면 제품 성능점검과 교체부품 단가에따라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성능점검 및 진단후에는 의뢰하신 선생님의 최종 승인에따라 수리여부를 결정짓고 수리후 안전포장하여 택배배송 해드립니다.

 

 

핸드피스 새제품 구매도 가능한가요?

◐핸드피스닥터, 새제품 구매

 

핸드피스닥터는 의료기기수리업(제3호) 및 의료기기판매업(제228호) 정식 허가받은 기업으로 핸드피스 구매가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편화 되어있고 개원가에서 가장 인기있는 NSK핸드피스,모터를 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핸드피스외 각종 치과재료 및 임플란트 엔진 SET도 도매가격으로 취급하고있으므로 자세한 부분은 전화문의 바랍니다.

(※고가의 임플란트 수술용 핸드피스는 보상판매 프로모션도 가능합니다.)

☎ 핸드피스닥터 고객센터 070)4042-8083

 


 

홈페이지 말고 다른 블로그나 SNS는 없나요?

 

 

핸드피스닥터는 고객과 커뮤니티를 위해 네이버 공식 블로그 운영중에 있습니다.

 

서로 이웃추가 하시면 자료 업로드 할때마다 새로운 정보를 실시간으로 읽어볼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handpiecedoctor

핸드피스 수리기간은 어느정도 걸리나요?

 

핸드피스 수리기간은 택배발송 기준으로 평균 2~3일 정도 소요됩니다.